본문 바로가기
  • 자취선생님이 알려주는 자취TIP
자취 TIP

언더 싱크정수기 에 관한 고찰

by 자취선생 2020. 4. 16.

요즘들어 1인가구들의 증가와 자취를하는청년들이 늘어나면서 언더 싱크정수기의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다른사람의 집을 방문하다보면 언더 싱크정수기가 설치된 집들이 많이 보이게 되었습니다.

더이상 생수를 대량으로 구매하여 물을 마지지 않고도 간단하게 생수를 마실수있도록 도와준 언더 싱크정수기 장점들만 있을것 같지만 단점역시 존제로 구매하여 물을 마지지 않고도 간단하게 생수를 마실수있도록 도와준 언더 싱크정수기 장점들만 있을것 같지만 단점역시 존제하는데 오늘은 언더 싱크 정수기의 장점과 단점및 설치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더싱크정수기의 장점

  1. 돈을 절약할수있다.
  2. 집에 낭비되는 자리를 없애준다.
  3. 직수로 정수되는 방식으로 깔끔하다.
  4. 유지 관리하는 비용이 저렴하다.

언더 싱크 정수기의 단점2가지

  1. 설치의 번거러움
  2. 몇달마다 한번씩 갈아야하는 필터

 

 

장점 1.  돈을 절약할수있다.

생수를 대량으로 구매하여 마시게된다면 2 L 생수30병을 기준으로 “다나와” 에 가장 저렴한것이 13,900원이고 비싼것은 2만원이 넘어갈정도이다. 이를 연간으로 계산한다고하면 166,800‬원 이상이 되는 가격인데 부담이되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언더 싱크정수기의 경우에는 패키지로 추가필터 까지 구매한다 하더라도 10만원 이내이며 설치 이후 에는 연간 소모되는 비용은 확연하게 줄어든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집에 낭비되는 자리를 없애준다.

큰 짐들이 방 한구석에 놓여있어 방이 좁아진 경험이 있나요?

 

대량으로 구매해놓은 생수들이 그러한 큰 짐이 될수있습니다. 무게가 있는 물건이기 때문에 높은곳에 올려다 놓을수도 없어 난감 하며 다 마신 페트병들이 바에 굴러다니기도 합니다.

 

하지만 언더 싱크 정수기를 사용한다면 방안에 큰 짐 하나가 사라지게 된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직수로 정수되는 방식으로 깔끔하다.

물을 일정량 저장해두고 그때 그떄 마다 물이나오는 우리가 흔히 가정이나 식당에서 볼수있는 정수기 같은 경우 일명 물때(?) 라고 불리는 것이 저장탱크에 끼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몇개월에 한번씩 이 저장 탱크를 소독해주어야만 하는데 이와는 다르게 직결형 흔히 우리가 직수 라고 부르는 방식은 수압으로 필터 및 여과층을 거쳐 정수하는 방식 으로 보다 깔끔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4. 유지 관리하는 비용이 저렴하다.

브랜드마다 필터의 가격이 다를수있지만 1년 필터 세트 의 가격이 5만~6만원 사이쯤한다. 이는 1년으로 계산했을때 월 5,000원 이 필터값이라 할수있는데 매달 생수를 대량으로 구매해서 마시는것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설치의 번거러움

어떠한 기계장비든지 설치를 하려한다면 많은 준비물이 필요할것입니다.

 

전동 드라이버부터해서 시작해서 뺀치나 니퍼까지 공구를 다루어 본적이 없거나 여성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혼자 무언가를 설치하기란 도전이 되는게 현실입니다.

 

언더 싱크정수기도 설치 하기위해서는 시간과 기술이 필요한데 집에서 흐르고있는 수도를 잠가야하고 호스를분리해서 어뎁터를 연결시키고 필터와 연결할 호스를 연결시키고 필터를 순서대로 연결한다음 조리수 벨브와 연결시키기 까지 복잡한 과정들이 언더 싱크정수기를 설치하는데 망설이도록 만듭니다.

 

 

 

 

 

 

 

2. 몇달마다 한번씩 갈아야하는 필터

일단 필터라는 부품도 소모품이기때문에 수명이 존제합니다.

 

따라서 몇달에 한번씩 어떤 필터인지에 따라 교체해야할 필터가 다른데 어떤것은2달에한번 어떤것은 반년에한번 또 어떤것은 1년에한번 갈아주어야합니다.

 

갈아주어야할 필터들이 제각기 다르기 떄문에 혼란스러울수도 있는데 이러한 점이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이렇게 언더 싱크 정수기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처음 자취했을때는 아무것도 몰라 생수를 대량으로 구매해서 물을 마시곤 하였는데 언더 싱크 정수기를 사용하고 나서 다시 생각해 보면 그동안 낭비되었던 돈들이 아깝기만 하였습니다. 정보화 사회에서의 정보가 이렇게 큰 가지를 가지고 있다는점을 다시한번 생각나게 해준 경험이었데 여러분은 어떠한가요?

 

 

 

 

자취선생 개인 웹사이트에 방문하기를 원하신다면.

https://jachwiseonsaeng.com/

댓글